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텍스트 작게 텍스트 원본크기 텍스트 크게
  • Home>
  • 병원안내>
  • 공지사항
게시판 뷰페이지
뷰페이지
제목 [의학칼럼]양방향척추내시경을 이용한 목디스크 수술로 빠른 회복 기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2-28 오후 1:19:48  [ 조회수 : 202 ]
제목없음 제목없음

1



최원락 청주한국병원 척추센터 과장

(정형외과 전문의)




▲ 두 개의 구멍을 이용한 최소침습적 경추 수술로 빠른 일상 회복 도모

최근, 양방향 척추 내시경을 이용한 경추간공 확장술 및 추간판 절제술(BE-PCF; Biportal Endoscopic Posterior Cervical Foraminotomy and Discectomy)이 최신의 수술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목 뒤에 작은 구멍 2개를 내어 수술하는 이 방법은 기존의 절개 수술법과 비교하여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여 환자들에게 좋은 수술 결과와 함께 빠른 일상생활로의 회복을 도모한다.


양방향 척추 내시경 vs. 기존의 절개수술법:

양방향 척추 내시경은 기존의 절개수술법과 비교하여 몇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작은 절개, 빠른 회복: 목 뒤에 10mm가량의 작은 구멍 2개를 통해 카메라와 기구를 삽입하여 수술하는 방법으로, 조직 손상을 최소화한다.

       - 근육 및 인대 보존: 절개 수술법에 비해 수술부위 근처의 근육과 인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여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 효과적인 신경감압: 수술 부위를 고해상도 내시경 카메라를 통해 들여다보며 수술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신경 감압을 시행할 수 있다.

       - 혈액 손실 최소화와 만족스러운 임상 결과: 작은 절개 및 연부조직 손상으로 인해 내시경 수술은 출혈량이 적고 술 후 좋은 임상 결과를 보여준다.

        

양방향 내시경 경추 수술의 적응증:


양방향 내시경 경추 수술은 다음과 같은 질환에서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다.

       - 추간공 협착증: 경추 신경근이 지나는 척추 사이 구멍인 추간공의 협착으로 인한 신경 압박 및 통증 증상이 있는 경우.

       - 목 디스크 질환: 디스크의 변형이나 탈출로 인한 통증이나 신경근증 및 척수증과 같은 신경압박이 발생한 경우.

       - 경부 척추관 협착증, 후관절 낭종 등

 

청주 한국병원 척추센터에서는 양방향 내시경 뿐 아니라 다양한 척추 치료 방법을 통해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환자의 병변에 따라 내시경 수술만이 최선의 치료는 아니기 때문에, 척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올바른 진단과 최적의 치료 방법을 찾을 것을 추천드린다.


https://www.cc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788273

스크랩페이스북트위터
목록  
   
서울삼성병원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건국대학교병원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