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텍스트 작게 텍스트 원본크기 텍스트 크게
  • Home>
  • 병원안내>
  • 공지사항
게시판 뷰페이지
뷰페이지
제목 2023년 신규간호사 오리엔테이션 후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2-15 오전 11:49:51  [ 조회수 : 804 ]
제목없음 제목없음 제목없음 제목없음

1



청주한국병원 간호부는 2월6일부터 2월10일까지 신규간호사 예비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간호윤리, 복무규정, 질 향상과 환자안전, 감염관리, 직원안전, 화재안전, 심폐소생술, CS 교육, 의사소통방법 등의 필수교육과 간호실무에 필요한 입, 퇴원 및 기본간호, 투약간호, 수술환자 및 수혈환자간호, 산소요법, 경관영양, 진단검사 및 영상검사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은 신규간호사들은 미래의 핵심인력으로각 부서의 프리셉터을 통해 임상수행능력을 습득하여 간호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병원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신규 간호사 교육 소감문 -

 

신규 간호사 오수민

   

 

안녕하십니까? 신관 81병동 신규 간호사 오수민입니다.

2023년 신규 간호사 37명을 대표해 교육 소감문을 작성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교육을 앞두고 학교가 아닌 간호사로서 사회 첫 발걸음을 내디딘다는 생각에 걱정 반, 설렘 반으로 잠을 설치곤 하였습니다. 간호 학생 때 핵심 술기, 시뮬레이션 상황과 달리 실제 상황에서 환자와 소통을 하며 직접 간호를 하고, 간호 조직 내에서 성장해 나가야 한다는 현실에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동안 교육을 들으면서 이러한 걱정과 달리 체계적인 매뉴얼을 통해 상황별 대처법 등을 배웠으며 무섭고, 엄격할 것만 같았던 간호 이사님, 팀장님 그리고 수간호사 선생님들은 생각했던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저희를 항상 살갑게 웃으면서 대해주셨고, 업무가 있음에도 교육을 위해 저희보다 더 일찍 오셔서 교육 준비를 하시는 모습에 선생님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의 교육을 해주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시며 간호 지식을 눈높이에 맞게 알려주셨고 저희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선배 간호사로서 신규 간호사 때의 경험담, 근무하면서 있었던 이벤트를 예시로 들어주면서 좋은 분위기 속에서 교육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일주일 동안 한국병원의 비전과 목표를 비롯하여 각 부서에서 필요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습득하였고 교육 마지막 날 면담을 통해 원하는 부서에 배치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 신규 간호사에게 귀중한 시간을 투자해 주셨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투자해주신 시간에 보답하고자 저희 신규 간호사들도 각자의 위치에서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노력하고, 똑똑하고 센스 있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저희 신규 간호사 교육에 임해주신 모든 한국병원 선배 간호사 선생님, 한국병원 관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크랩페이스북트위터
목록  
   
서울삼성병원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건국대학교병원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