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텍스트 작게 텍스트 원본크기 텍스트 크게
  • Home>
  • 병원안내>
  • 공지사항
게시판 뷰페이지
뷰페이지
제목 청주한국병원, “제6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Ⅰ) - 직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30 오전 8:59:40  [ 조회수 : 151 ]
제목없음

1



청주한국병원은 2022년 9월 28~29일 양일간 “제6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WHO에서 9월 17일을 ‘환자안전의 날’로 지정하였고 2022년 글로벌 환자안전 챌린지 주제는 정확하고 올바른 투약입니다. 글로벌 환자안전 챌린지 주제에 맞추어 지역환자안전센터(삼성서울병원)에서도 투약과 관련하여 환자안전행사 물품을 준비하였고, 본원은 충북지역 지역환자안전센터 참여병원으로 지역환자안전센터의 지원을 받아 『안전한 투약을 위한 세가지 약속 리플렛, 환자안전 포춘쿠키, 약통, 파우치, 5 Right 완성하기』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었습니다.

 

직원 대상으로는 9월 28일 수요일 신관 10층 다목적홀 앞에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진행하였고, 의약품 투여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기본 원칙을 다시 한번 새기고자 『5 Right 완성하기』와 정확하고 올바른 투약을 위한 『포춘쿠키 속 환자안전을 잡아라』를 진행하였습니다.

『돌려 돌려 돌림판 체험』과 『함께하는 한국병원 투약안전 챌린지』 사진을 함께 전시하여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고 기분전환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호응을 얻었습니다.

 

제6회 환자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전 직원 대상으로 『환자안전 패러디 포스터 공모』를 진행하였고, 총 60개 이상의 포스터가 접수되어 의료질향상?환자안전위원의 심사를 통해 대상1, 우수상2, 장려상3 총 6개의 포스터 부분에 대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명예의 대상은 신관 91병동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송재승병원장은 올해로 여섯 번째 맞이하는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통해 전 직원 모두가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자 및 보호자 모두가 참여하여 한층 더 나아가는 환자안전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라는 격려의 말씀과 함께 제6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스크랩페이스북트위터
목록  
   
서울삼성병원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건국대학교병원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