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없음

2025년 9월 17일(수) ~ 9월 19일(금), 3일간 청주 한국병원에서 “제9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9월 17일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세계 환자 안전의 날’로 세계 각국에서 동일한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5년 글로벌 체인지 주제는 『모든 신생아와 아동을 위한 안전한 의료』입니다. “환자안전의날” 행사는 청주 한국병원 QI실에서 주관하며 환자안전문화와 인식고취 및 정착을 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원이 행복해야 환자를 안전하게 케어할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신수정 QI팀장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4주기 인증을 준비하며 힘써준 직원들의 마음을 챙겨주는 시간이었습니다.
2025년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환자안전 사진 공모전을 시행하였습니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66개의 사진이 접수 되었고, 심사를 통해 6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모든 작품은 신관 1층 로비에 게시하여 직원 및 내원객, 환자분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송준오 기획총괄이사의 폐회사를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치면서, 2025년 제9회 환자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환자안전관리와 환자안전을 위한 개선활동을 열심히 시행해 준 부서에게 시상과 포상을 시행하였습니다. 환자안전관리 우수부서로 신관 61병동과 재활치료센터가 선정되었습니다. 환자안전 사진 공모전 수상 부서는 장려상에는 치과센터, 응급의료센터, 호흡기내과 외래, 우수상은 진단검사의학과, 진료협력센터, 대상은 신관 61병동이 수상하였습니다.
제9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에 참석해 주신 직원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